태국여행정보

태국 5월의 날씨

주소 : 전화번호: 홈페이지 :
관광지소개

 

태국 5월 날씨와 강수량

태국의 날씨는 크게 2개의 시기로 나누어 집니다.건기와 우기 그것입니다.
건기는 일반적으로 11월에서 3월이고, 우기는 4월에서 10월입니다.
최근에는 건기에도 종종 비가 내리기도 하고, 우기에는 며칠간 비가 내리지 않기도 합니다.
이상 기온 현상이 일어나는 것인데, 그런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일부는 1년을 3개의 시기로 나눕니다.건기(11-3월), 여름(4-5월), 우기(6-10월)로 나누는 것입니다.
건기와 우기의 특성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고요.

4-5월은 우기(6-10월)에 비해 비가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무지하게 더운 시기입니다.
방콕등의 도심지를 걸으면 아스팔트에서 나오는 열기로 숨이 막히기도 합니다.
호텔이나 집에서 나오기 싫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태국 5월의 날씨는 한국의 한 여름과 비슷하거나 좀 더 덥습니다.흔히 뜨거운 날씨라고 합니다. 그러나 5월은 우기로 접어드는 시기이므로 4월과 비교하면 비슷하거나 내려가는 느낌이 있습니다. 비가 4월에 비해 더 내리므로 습한면도 보입니다.

무지하게 덥다는 태국의 여름이지만 우기로 접어들기 직전이므로 4월에 비해 1-2도 내려갑니다.
아침과 저녁도 한국의 여름과 별 다를 바 없는 날씨입니다.

태국 북부지역인 치앙마이는 산악지대일지라도 5월의 날씨는 태국 전역이 비슷한 온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전오후할 것 없이 치앙마이도 덥습니다. 여름입니다.

5월의 강수량은 우기에 비해 많지 않지만 4월과 비교하면 비가 더 내립니다.
그러나, 동해안에 접하고 있는 코창은 유난히 비가 좀 내립니다.푸켓도 코창보다 적지만 비가 적지 않게 내립니다.

그러나, 태국 비의 특성이 낮에 한차례 폭우처럼 쏟아지는 스콜성이라 1시간 정도 내리다가 그치고,다시 날이 맑아지므로 여행하는데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비가 내린후에는 하늘이 맑아 공기도 좋고 온도 1-2도 내려가는 측면이 있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여행할 경우, 일반 분들은 여름옷을 준비하면 됩니다.그러나, 어린아이들이나 노인들은 가을 웃옷하나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특히, 태국공항은 매우 춥습니다. 에어컨을 강하게 틀기 때문입니다. 비행기안 역시 반팔로 견디기에는춥습니다. 이럴 경우 초가을 날씨의 웃옷차림은 도움이 됩니다.

태국 레스토랑, 바등 역시 에어컨이 생각외로 강해 어린아이나 노인을 동반할시에는 긴 웃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